7월 12일 오픈일 기준 8시~12시까지 4시간 찍 과정입니다.
1.서버문제 및 인원수[☆☆☆★★]
서버렉과 팅김은 4시간하면서 한번도 못느꼈고 없다.인원수도 역시 별로 없다 (실 사용자 4~50명)
신 서버하던 유저들이 적응하지 못하는 몹 강칼도 사용 가능하게 아이템창에 있다.
근데 그걸 쓰면 몹을 다 잡기 전까지 칼을 못뺀다(적이 옆에서 패도 나는 몹잡는다 ㅂ1ㅅ됨)
2.인챈률[☆☆☆☆★]
그냥 구버전 자체팩들이 다 병1신같은것 같다. 7검 11자루 질러서 8하나 안떴다. ㅈ같다 아주.
난 구버전이 거의 처음이라 그런지 ㅈ같이 러쉬하다가 빡쳐서 찍할정도로 안됐다.
무자본기준 러쉬 비용이 비싼데 비해 아주 ㅈ같이 안된다.
3.사냥난이도[별 2.5개]
이 서버는 수배돈 벌기 다른서버보단 일단 쉬웠다. 이유가 몹들이 다른 구버전보다 덜 아팠다.
다만 이서버가 유난히 다른서버보다 마법 데미지가 높은것 같다.
마방32짜리 기사 (신규템 아니고 올 상점템으로 바꾸고 8무양 5셋)가
오만5층 올라가서 레서 불뿜는거 한방에 1600피가 원빵에 죽었다.
그리고 수배지역 몬스터 사냥시 일정확률로 맘보토끼or아이스맘보토끼로 2가지 종류로 변한다. 맘보토끼도 마법 데미지가 아픈데
아이스 맘보토끼는 그냥 7검 5셋 기준 ㅈ빠지게 아프다 보면된다. 고말 안빨면 눕는다.뎅은 다른서버에 비해 적당히 나오는 편.
4.전투 및 밸런스[☆★★★★]
생각보다 전투가 재밌어서 4시간이나 쳐했다. 매우 괜찮다.그도 그럴것이 사람이 없으니 과금하는사람도 없고 다~거기서 거기인 템인지라
용놀이도 쉽지 않고 단 한가지 턴 렉이 있다. 구버전들이 다 그런진 모르겠는데 스턴을 쓰고 0.5초 뒤에 머리에서
스턴이 돌아간다. 아주 ㅈ같은 경험을 했다. 스턴 삑인줄 알고 텔 했는데 텔하면서 턴이 돌아가고있더라. ㅈ같더라 아주.
5.뎅팔이[☆☆★★★]
이게 의왼데 생각보다 뎅을 사는놈들이 있어서 놀랬다. 뎅이 그렇게 벌기 어렵지 않다.
흔히 내가 했던 구버전들은 진입장벽이 너무 높아서 1~3만원은 넣어야 돈을 벌수 있었던 것에 반해 이 서버는 수배비 버는것 자체가
너무 빨리 벌렸고 템도 적당히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다. 1억 마음먹으면 1~2시간이면 나같이 못하는사람도 벌수있다.
뎅 비율은 대충 첫날 기준 1억에 1~2만원 사이 왓다갔다 했던 것 같다.올리면 나름 잘팔림.
내가 마지막 찍 하기전까지 채창으로 뎅좀 팔아라 이런글을 많이 봤을 정도로 뎅 판매가 잘된다.(하다못해 나도 1만원 팔았다)
6.운영진 또는 운영방식[???]
영자랑 얘기도 안해봤고 해볼 사건도 일어나지 않았다.
서버 첫날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전창으로 개 ㅈㄹ 하면 버프정도 돌리는 등
나름 훈훈(?)한 광경도 목격했다.
7.아쉬운 점[☆★★★★]
일단 구버전에서는 강제 몬스터 칼질 저게 버그라서 고쳐지지 않는것인지 고칠 능력이 없어서 못고치는건지 궁금하다.
몬스터 강칼을 키게되면 몬스터가 다 죽기전에 칼빼기가 정말 힘들다. 이리 저리 마우스 클릭하고 옌병을 떨어봐도 우직하게 몹만 패고있다.
그리고 구서버는 원래 첫날에 따로 이벤트가 없는지 그 점도 궁금하다.
사냥터 자체도 너무 선택지가 좁다. 기감 1~2등 테베 얼던 오만 5~6층이 거의 끝이었다고 생각하는데
조금 더 많은 컨텐츠를 생성했으면 한다. (서버 취지가 비영리인것 같은데 영리를 조금 취하더라도 이벤트도 좀 하고 했으면 합니다)
내 주관적인 총평
아~구버전 안함.ㅅㄱ
후원 1도 없이 무자본 4시간 찍 후기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