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버전을 즐겨하는 하프문입니다.
오늘은 2.7메리서버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즐겨 하는 서버 중에 하나인데요.
시작해볼게요.
이 서버는 반놀자 배율이며 컨텐츠는 간단한 대신에 확실한 고정층이 자리매김한 서버로,
매 차수마다 항상 인원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따로 고정신청과 오대기 보상은 없습니다.
시작하면 경험치 지급단을 통해서 51레벨 까지 레벨을 올립니다.
시작과 동시에 엘릭서를 5개 복용합니다.
엘릭서는 아래 깃털 상인에서 구입할수 있는데요. 깃털 1개로 1엘릭이니 꼭 먹고 시작합니다.
이 서버의 사냥터는 상당히 단순합니다.
최대한 빨리 오만10층에 올라가서 파밍을 하는것에 모든 것이 달렸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자 달려봅시다.
저는 언제나 민캐를 응원하고 민캐의 편에서 후기를 작성하고 있기때문에 이번에도 역시 민캐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서버 오픈과 동시에(오후 8시) 특화던전인 테베 던전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초반부터 최대한 달리자면 이 던전에 들어가야합니다. 그러자면 수배비 600만이 필요한데요....
초반에 어딜가서 사냥을 해도 돈 벌기는 쉽지 않습니다..
방법은 화둥입니다.
초반에 가장 아데나를 빨리 벌만한 곳은 역시 화둥입니다.
축젤데이를 주는 드래곤플라이, 혼켈베로스, 파이어에그 위주로만 사냥을 합니다.
기타 잡몹은 주는게 없느니 과감하게 패스
화둥에서 축젤,데이 파밍을 통해서 600만 수배비를 마련합니다. 수배시에는 추타3과 수배던전을 들어갈수 있습니다.
(축젤데이, 저젤데이는 각각 상점에 50만 매입)
최대한 빠르게 수배를 걸고 8시오픈 기준 8시에 열리는 특화던전인 테베던전을 들어가서 파밍을 해야합니다.
초반이기때문에 사냥이 쉽지는 않습니다만, 테베에 승부를 걸어보겠다면 물약을 고말로 세팅잡고 몹을
사냥해야합니다.
(테베 던전에서는 이 서버내 고가템들이 줄줄이 드랍됩니다. ex)카운터배리어, 포노스투사목걸이, 에자반지 등등)
섭초에 팁을 모르는 유저들은 테베던전에 들어오지도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이기때문에 더 많은 몹을 잡을 수 있고,
테베몹이 경험치가 엄청나게 좋기때문에 개인적으로 강력히 추천합니다.
만약에 오픈초기 테베던전을 포기한다면 별 수 없이 기감1층으로 갑니다.
메리서버는 기란감옥이 1층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맵 상으로는 4층까지 구현이 되어있지만 1층에서만 몹이 나옵니다.
1층 몹은 날개깃털, 인형상자, 룸티스귀걸이상자, 스냅퍼반지상자, 메리명품상자(최대 서버내 2차무기까지 랜덤지급)이
드랍되는 만인의 사냥터입니다. 초반에 기감을 선택했다면 최소한 기본지급되는 장비에 물약은 주홍이 이상으로
셋팅하고 사냥해주시면 됩니다. 장비가 없는 초반이기에 몹이 몰리면 아프므로 구석자리에 가서 사냥하시면 됩니다.
여기에도 사람이 너무 많다면 본던 6, 7층을 추천합니다.
초반에는 본던 7층이 상당히 아프니까 6층에서 사냥하면 됩니다.
무양과 흑왕궁 등 각종 1차무기가 드랍이 되며 상점에 매입가 110만에 매입되며 초반에는 약 200만 정도에
유저거래가 가능합니다.
본던 7층에서는 각종1차무기와 더불어 서버내 국민갑옷인 멸마의 갑옷 시리즈를 드랍하는데요.
초반에 구하는 사람이 많아서 약 200~250만 사이에 거래가 활발합니다. 다만 몹이 많이 아프므로 왠만하면 1:1자리나
문지방을 이용해서 몹에게 둘러싸이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초반을 어찌어찌 넘기다보면 이제 2차무기를 슬슬 갖춰야 되는데요.
2차무기는 데스나이트의 불검, 커츠이 검, 론드의 이도류, 나이트발드의 양손검입니다.
가장 거래가 많이 되는 템이 론드의 이도류와, 나이트발드의 양손검인데요.
론드의 경우 2천만, 나발의경우 4천만선에 거래됩니다.
(물론 서버 초기의 기준입니다.)
기감에서 명품상자를 통해서 운이 좋다면 득을 할 수도 있지만 여의치 않다면 유저에게 살 수 밖에 없습니다.
2차무기도 어찌어찌 구해가면서 아까 말씀드렸듯이 오만10층을 향해 가야합니다.
혼자서 간다면 최소 2차무기 7강이상에 방어구는 75방 이상(마방셋으로)을 추천하며 솔팟보다는 파티를 추천드립니다.
2차무기를 갖추지 않더라도 적어도 파티라면 사냥은 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오만 10층에서는 2차무기 완제템과 축변환주문서, 오림주문서, 각종가더류 등 서버 내 가장 핵심템이
전부다 드랍되는 곳이기 때문에 이 서버를 여러번 경험하셨던 분들이라면 당연히 이곳 사냥을 최우선시 하게됩니다.
덕분에 특화던전인 테베던전과 더불어 이곳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게 됩니다.
수배사냥터이기 때문에 죽으면 상대방에게 수배금액의 2/3인 400만 아데나를 지급하게됩니다. 절대 죽으면 안되겠죠?
또한 사냥시에 극히 드문 확률로 영혼석 구슬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구슬을 더블클릭해보면 영혼석 안에 어떤 보스가 들어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사용방법은 훈련교관에게 말을 걸어서 보스를 잡으시면 됩니다.
다음은 테베사냥터입니다.
위와 같이 테베던전은 하루에 3번 오픈하며 1시간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규혈은 입장이 불가능하므로, 따로 혈에 들어가거나 무혈 상태에서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무혈 입장가능해요)
테베무기가 드랍 되긴하지만 2차무기보다는 성능이 낮습니다. 1차무기 > 테베무기 > 2차무기
2차무기, 카운터배리어, 포노스목걸이, 에자반지 등 최상급 아이템이 랜덤으로 드랍이 되기때문에 서버 내 최고
인기 사냥터이자 박터지는 전쟁터입니다. 몹보다 유저가 많아서 사냥이 수월하지는 않습니다. 몹 찾아 삼만리......
서버 내 사냥터는 이 정도입니다.
하루에 두 번 레이드 보스가 생성됩니다.
이 때 전체창으로 해당 보스의 생성메세지가 출력되고 서버내 모든 인원이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규혈은 보스 어택 불가능)
보스를 한 대라도 공격했을시에 "한입만 상자"와 전체레이드 보스를 토벌했을 시에
특별 아이템(ex. 에르자베의 알)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입만 상자에서는 100만단위 아데나 드랍)
이와 같은 레이드 보스가 아니더라도 어떤 보스던지 한대라도 공격했을 경우에는 "한입만 상자"얻을 수 있으며
아데나와 보스징표를 얻게 됩니다.
아래는 보스징표 상점입니다.
사실 티셔츠가 주 목적이지요 ^^
보스징표는 유저간 거래도 가능하기때문에 아데나로 살 수도 있습니다.
후원 상점의 목록입니다.
이번차에는 전차와 다르게 지배반지가 없으면 오토루팅이 되지를 않네요.. 필수인가 ㅠㅠ
이상이 메리서버의 전반적인 컨텐츠입니다.
*** 총평 ***
서버자체가 상당히 난이도가 쉽습니다.
복잡하지 않은 사냥터와 적응하기 쉬운 구조. 일정수준 유지되는 고정층으로 서버로 활기가 있습니다.
지배반지의 효과가 상당하긴 하지만(자동루팅, 지배변신, 경험치 플러스)
적당한 노가다를 통해서 충분히 반지를 구매할 수 있고 패키지 판매 등이 없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후원 반지 외에는 아이템에 의한 갭이 없으므로, 민캐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고 재미나게 즐기기 좋은 구조입니다.
아덴 자율 거래도 상당히 활성화 되어있으며, 아데나를 판매하려는 사람보다 구매하려는 사람의 수가
월등하게 많은 몇 안되는 서버이기 때문에 뎅팔이 하실 분들에게도 강추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