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ume: ▁▂▃▄▅▆▇▉ ( Track 47. 대포서버 2부 )
서버유일 요정으로 기쁨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던 중 다엘캐릭을 대신 할 기회가 생겼다
기존 운전수가 일이 생겨서 이틀간 접속을 못한다고 하여 대리를 하게되는데
과연 신화스킬을 배우고 장비도 거의 풀템에 가까운 다엘은 어떤맛일까?
우선 요정 여행일기 이어서 가봅시다
1. 만인챈 만들기
< 알비노 사냥터 >
하루에 30분 이용가능한 사냥터로 필수코스다
- 고대의 견갑 소생
- 무기 및 방어구 보호 주문서
- 용맹의 메달
- 대포 뽑기 상자
30분으로 길지 않으니 집중해서 빡사하면 어느정도 주문서 확보 가능하고
무기는 기존 7인챈이였으니 한번만 성공하면 만인챈 끝이다
시간제 사냥터인만큼 사람들 피해서 가성비 시간에 들어가는게 이득인데 오픈 후 초반부터 사냥하는 유저들도 많다
보호 주문서 획득 시 전체멘트가 뜨는데 오픈때부터 상당히 많이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줌
역시나 고대의 견갑 소생은 확률이 10%라고 써있지만 이거 다 구라인거 아시죠?
실제론 1%입니다... 다 증발했다고요!!
< 중간 점검 >
알비노에서 무기 보호 주문서 먹은걸로 8격노 완성!
방어구 축복은 확률이 엄청 낮은듯? 한번도 성공을 안하네...
물렁물렁한 고기방패에서 조금 탱글해진 고기방패로 업그레이드 ㅇ_ ㅇ
< 보조캐릭 활용하기 >
서버 특이점으로 휴식모드가 존재하며 마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이동이 가능한 낚시상태(?) 정도로 볼 수 있음
- 휴식모드 시작을 누르면 일정시간 게이지가 찬다
- 낚시와 동일하게 게이지가 다 차면 경험치와 보상이 지급된다
- 휴식모드를 실행하려면 휴식쿠폰을 구입해야 한다
휴식모드 시스템이 낚시보다 무조건 좋다
이동과 상점구입이 가능하며 인형합성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조캐릭으로 휴식모드인 상태로 인형을 계속 돌려주면 일석이조
용인형을 뽑아서 신화인형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본캐릭으로 돌리긴 시간이 아깝다
본캐릭은 사냥을 하고 보조캐릭으로 틈틈이 인형을 합성해준다
2. 은신처 이벤트
< 살아남아라 >
이번에는 운이 좋았다
혈원이 한번 자리를 양보해줘서 결국 끝까지 살아남아서 보상상자 5개를 받았다
마지막에 살아남은 사람들끼리 특별한 보스를 잡는데
미지인 상태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고 노파티인 상태라 딜을 많은 넣은 사람이 먹게된다
하지만 디코로 서로 어디에 있고 누가 살아남았는지 다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혈 골라내기 가능하고 마지막까지 찾아서 죽인 뒤 우리끼리만 보스를 잡는다
역시나 보스는 거지요
진짜 운이 없네? 왜 우리가 잡을땐 뭐 나오는게 없냐 ㅇ_ ㅇ
< 은신처 보상 >
이번에는 5개나 받았으니 소생이 좀 풀릴려나?
역시나 개같이 증발! 소생확률 9%라고 써있지만 현실은 0.9% 확인이요...
나도 저 요상하고 강력하게 생긴 장비들도 좀 착용해보고 싶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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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크엘프 등장
< 특징 >
우리가 기존에 알고있던 칼질 느리고 아머 한방만 존재하는 문지방용 1:1 캐릭이 아니다
그립과 베르불가와 대미지까지 모두 갖춘 만능 캐릭이다
- 쉐도우 스탭은 별도의 쿨타임을 가지고있어서 아머와 중첩되지 않는다
- 쉐도우 스탭은 쿨타임이 8초에 매우 짧다
- 스탭을 이용하여 전투지휘가 가능하다
- 스탭으로 이동 또는 근접에서 사용 시 자동칼질이 풀려서 다시 클릭해야 한다
- 중간에 방해물이 있으면 이동은 하지 않고 이동불가 효과만 발동된다
- 무조건 이동될거라 생각하면서 스킬을 쓰면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지금까지는 기사나 전사가 앞장서서 지휘하고 다엘은 따라가면서 아머나 넣는게 일반적이였는데 쉐도우 스탭 하나만으로 달라졌다
스턴과 데페는 붙어야만 쓸 수 있지만 쉐도우 스탭은 기본 3칸거리에서 가능하니 오히려 타겟을 잡는게 더 수월하다
단점으로는 좋다고 막 쓰다가 오히려 적혈무리로 빨려들어가는 역관광을 당하기도... ㅇ_ ㅇ
< 셋팅 >
신화무기에 특화템까지 장착한 거의 풀템직전의 캐릭이다
어벤이 없는대도 피통도 높아보이고 대미지도 잘 나오니 민캐들이 때리면 기스도 안났지 ㅇ_ ㅇ
역시 과금만이 살길인가! 자면 지는건가...
의도치않게 다엘을 운전하게 생겼으니 신나게 달려볼까요?
오만한 다크엘프 스타뚜!!
4. 전투
< 생소하다 >
흑단하면서 따라가고 붙어서 아머넣고 데페걸리면 하이딩쓰던 전투만 하다가
쉐도우 스탭으로 먼저 찍으려니깐 너무 손에 안익네 ㅇ_ ㅇ
- 스탭 쿨타임은 별도고 쿨타임 시간도 화면 가운데에 조그맣게 나와서 잘 안보임
- 갑자기 하게된 다엘이라 적응이 잘 안되네
어렵다 어려워! 신화스킬 너무 어렵다!! 그냥 따라다니면서 아머셔틀이나 하던 다엘이 갑자기 그리움 ㅋㅋㅋㅋㅋ
< 콤보 >
1:1 할때는 쉐도우로 기습 접근해서 묶어버리고 바로 아머넣고 개같이 패버리면 된다
단체전은 쉐도우만 쓰면 나머진 알아서 해결됨
- 쉐도우로 근처에 있는 적 묶음
- 혈원들 바로 따라와서 데페나 스턴이나 템페나 디스스턴이나 우루루 날라옴
- 그러면 그냥 계속 행동불가 상태로 쳐맞다가 따이
신화스킬로 무한콤보가 가능하니 근처에 다가가는것도 쉽지 않다
쉐도우도 있지만 디스스턴이 사거리는 더 기니깐 이것도 조심해야 되고 한두개가 아니다
뭐라도 하나만 딱 물렸다? 키보드에서 손떼고 감상이나 하시길 ㅇ_ ㅇ
5. 보탐
< 신화 스킬 >
템페같은 핵심적인 스킬을 배웠으냐 안배웠으냐에 따라서 전투의 흐림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용레이드나 보탐이 매우 중요하다
- 전투에 밀려나서 뺏겼을 경우 신화스킬 상자에서 어떤게 나오는지 조용히 기다리는 디코의 상황
- 제발 구린게 나오길 바라는 모습
- 하꼬스킬이 나왔다는 멘트가 떳을때 서로 웃으며 좋아함
그정도로 스킬 하나가 엄청 중요하기 때문에 보탐이 중요하다
< 전투 규칙 >
서버 전투는 3파전 고정으로 이뤄지는데 이렇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다굴을 치는 경우가 생긴다
아무래도 상황에 따라 인원차이가 발생하니 가장 많은쪽을 때리겠지?
원래 이런 전투에서는 이런저런 말들이 많이 나오기 마련이다
- 왜 우리만 때리니
- 인원이 우리가 적은데 쟤네들을 때려야지
- 동맹을 맺은거니 등등
그래서 새로운 규칙이 생겼다고 한다
" 보스를 치고있는 혈을 공격 할 것 "
A라는 혈이 보스를 치고 있을경우 B와 C는 서로 싸우지 말고 A를 밀어내야 함
이번에는 B가 보스를 치고 있다면 A와 C는 다시 B를 때려야 함
맞는 말이긴 한데 복잡한 전투상황에 제대로 이뤄지겠냐고
우선 눈앞에 보이는 애들 막 때리고 보는게 현실이니깐... 헷갈리기도 하고 ㅇ_ ㅇ
역시나 보스는 이미 때리고 있는데 나머지들끼리 텔자리에서 막싸움 일어나고
그러니깐 왜 때리냐고 말나오고 아수라장이 따로없음 ㅋㅋㅋㅋ
그래도 3파전이 서로 눈치보면서 싸우는게 재미있긴 함
6. 파국이다
< 멸망한 멸망전>
짱짱맨 고정들 피곤하다고 자러가서 인원이 안나온다
가장 중요한 멸망전인데 인원부족으로 눈치보면서 버티다가 결국 베르함
우측? 좌측? 어디로 가야하오?
어디로 가야 안전하오?
안죽고 베르한걸 감사하게 생각해보자 ㅇ_ ㅇ
< 잘가라 내 치킨 >
1일차에 이어서 2일차에도 내 생닭은 소생하지 못하였다
언제쯤 완전한 치킨으로 만날 수 있는거니!!
다음을 기약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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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깐 구경하고 가실게요 >
귀신의 망토를 이어서 귀신의 부츠가 있답니다
특화템을 빨리빨리 맞춰야 짱짱맨 될 수 있어요!!
거의 풀템인 다엘로 놀다가 내 본캐인 거렁뱅이 요정으로 다시 할 수 있을까?
이미 킬맛을 봐버렸기 때문에 요정복귀는 안될 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
귀신에 홀려버렸다잉!!
# 다시 요정으로 복귀 불가능 할 듯
# 다엘의 참맛을 알아버렸다
# 나 다시 돌아가지 않을래!!
# 용기사도 좀 땡기는데?? 대미지 미쳤음
Who's 불요정
" 사냥만이 살길이다 "